[도전과제 100% 정복, 50개] 메인 스토리가 오래 걸리고 죽은 티탄을 다른 시간의 축에서 계속 보고 또 봐야 한다는(소멸, 소멸...진짜 소멸!!...?? 소멸......) 불편함을 제외하면 난이도 조절 요소와 육성법이 더 다양해지고 액션도 좋아졌고 하데스1 보다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훈련장에 장막은 두 개만 열면 되기 때문에 굉장히 무리하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려운 도전과제들이 있기는 하나 난이도를 과하게 요구하지는 않기 때문에 비교적 부담 적게 즐길 수 있습니다.
예언이 곧 이야기이자 도전과제이고 서로 연결되어 있어서, 모든 것을 해결할 필요는 없지만 대부분에 가까운 많은 것을 해결해야 합니다!
👍 도움됨 15
👍
추천함
전체 72.6h
기록 시점 59.9h
POSTED: 12/12/2025
전작 대비 게임 본편 분량이 대폭 증가했고 빌드 다양화도 이루어졌습니다. 얼리 때 살짝 주춤한 모습을 보이긴 했지만, 정식 출시된 지금 이만한 로그라이크 게임은 찾기 쉽지 않은 듯합니다.
게임어워드 수상ㅊㅊㅊ
👍 도움됨 10💬 댓글 1
👍
추천함
전체 53.6h
기록 시점 53.6h
POSTED: 11/25/2025
정가로 사도 이 가격에 이 볼륨인 탑뷰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 찾기 힘듦
하데스 2에도 동일하게 적용됨
전작에 비해 맛이 달라진건 주로 조작감과 스토리 뿐이긴 한데 만들던 장르에서 망하지 않고 잘 내는건 확실한 메리트임
한가지 유의점은 전작과 비슷한 재미라서 장르 재미 내구도가 떨어진 타임에 하면 감흥이 덜할거라
다른 장르 게임 하면서 좀 회복되면 하는게 좋을 것임
👍 도움됨 6
👍
추천함
전체 73.0h
기록 시점 73.0h
POSTED: 11/21/2025
1도 재밌었는데 2는 진심 너무 재밌네 먼저 1보다 움직임이나 세세한 그래픽이 더 유려해졌음. 전투 시스템 면에서도 응용이 늘어났지만 전작에 비해 복잡하다거나 어렵다는 느낌이 안듬. 난이도도 처음에는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으나 전작과 마찬가지로 죽을수록 강해지고, 보스들 패턴에 익숙해지면서 한 번 격파하면 그 다음부터는 감이 잡혀서 깨는데 점점 어렵지 않게 됨. 이 부분에서 게임 난이도가 엄청 섬세하게 구성되어 있다는 걸 느낌. 로그라이크계 1인자라 해도 과언이 아닌 전작의 장점을 그대로 가져오면서도 발전함
👍 도움됨 3
👍
추천함
전체 85.1h
기록 시점 85.1h
POSTED: 1/2/2026
[하데스]에 이어 [하데스 2]도 역시 갓겜. 제 인생 게임 시리즈입니다.
로그라이크 장르의 교과서. 로그라이크의 큰 단점은 반복인데, 이상하게 하데스만큼은 반복하고 싶어 미치겠습니다. "한 판만 할까?"가 되질 않아요...
할 때마다 다른 빌드와 다양한 신들과의 만남, 이벤트. 매 번 새로운 익살스러운 대화의 디테일, 내가 한 행동에 대한 상호작용들, 완벽에 가깝습니다.(아라크네가 옷을 입혀준 채 헤카테한테 가면 '이쁜 옷을 입었구나'라는 멘트라던가, 한 대도 맞지 않으면 '너에게 생채기 하나 못 내었구나...'라던가 디테일 장인 슈퍼자이언트!)
어렸을 때 자주 읽던 그리스 로마 신화가 새록새록 기억이 나는 스토리에 신화에 기록되지 않은 하데스의 딸 멜리노에의 이야기이지만 어색하지 않게 잘 녹여놨습니다.
전투 템포는 여전히 묵직하고 경쾌하며, 마법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전략의 깊이가 훨씬 더 넓어졌습니다. 하데스 1이 '화려한 지옥 탈출기'였다면, 하데스 2는 '집안을 박살 낸 할아버지 혼내주기'입니다.
난이도가 어렵다면 설정에 '신 모드'도 따로 존재하고, 사실 그렇게 어려운 로그라이크도 아닙니다. 하다 보면 자연스레 클리어할 수 있는 레벨 디자인도 칭찬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