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해본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너무 많은 기대를 한 것일까? 솔직히 별로였다. 오픈월드까진 아니더라도 꽤 방대하고 매력적인 세계를 기대했는데 판자촌이랑 공장만 계속 왔다갔다 한다. 전투는 시각적 효과 등은 나쁘지 않았지만 스킬 종류가 단조롭고 조작하는 캐릭터를 실시간으로 바꿔줘야 해서 조금 정신없는 부분이 있었다. 음악 또한 존재감이 크지 않아 기억에 남는 게 없고 이상한 미니게임이 몇 개 있는데 굳이 할 필요를 느낄 수 없었다. 가장 실망스러웠던 건 스토리인데 일단 알려주지 않은 부분들이 너무나도 많아서 스토리의 40% 가량은 의문인 채로 게임이 끝나버렸다. 파판7이 워낙 유명한 타이틀이기도 하고 거기서 파생된 게임들 또한 많다는 것도 알고 있지만 처음 입문하는 사람 입장에선 정말 이도 저도 아닌 이상한 게임이 되어버렸다. 대체 잭스라는 애는 누구인가? 유명한 고전 JRPG를 현대적인 그래픽으로 감상할 수 있게 만든 것은 분명 매력적이지만, 그것이 유일한 장점인....게임이다. 스토리 이해하려면 리메이크부터 해야 된다 해서 시작했지만, 이제 리버스는 안해도 될 것 같다.
👍 도움됨 2
👍
추천함
전체 6.7h
기록 시점 4.2h
POSTED: 12/23/2025
파판 시리즈 처음하는데 재밌음 컷씬 좋고 중간중간 지나가는 애들도 대사 자막 달아주면 좋겠음 전투는 조금 어려움 근접캐인 나따위가 날라댕기는 몹을 어케 잡으라는 거임 그리고 공격이 직관적이지 않아서 피하기 힘듦.. 소울류 액션은 많이 했는데 패링같은게 바로바로 안나가서 어려운 것 같음 저새끼가 나한테 스킬을 쓸각인지 좀 지켜보다 미리미리 패링 준비를 해야하는 것 같음 일단 공략 안보고 대가리 박아서 성장해보겠음 아직 뭐가 쎈지 어떻게 세팅해야 하는지 아예 모르는데 그래도 재밌음 서브퀘스트도 재밌어서 하나하나 스토리보면서 헤쳐나가는게 즐겁고 뿌듯함 오픈월드는 따라가기 어려운데 굵직한 메인퀘스트랑 매력적인 서브 캐릭터들이 좋은 것 같음 세피로스랑 간파 가르쳐준 안경 소년이 귀여움
👍 도움됨 0
👍
추천함
전체 45.1h
기록 시점 18.8h
POSTED: 12/7/2025
파판7
어릴적 상상하던 그 게임속 세상을 이렇게 멋진 그래픽으로
다시금 플레이할수 있게 될줄은 생각조차 못했습니다.
유년기에 좋은 추억을 안겨준 명작의 그느낌 다시 느껴지네요
👍 도움됨 0
👍
추천함
전체 42.0h
기록 시점 41.3h
POSTED: 12/17/2025
인생 첨으로 이렇게 RPG 게임을 열심히 해본 적이 업슨. 비록 레노랑 싸울 때 개화나서 트레이너를 썻지만 어차피 스토리만 봐서... 아무튼 게임패드 없어도 잘 플레이 했움. 중간에 겜패드 사서도 해봤는데 키보드에 더 익숙해져서 그런지 오히려 좀 불편했움. 근데 유피 스토리는... 별루 재미없어서 좀 하다가 껏음. 근데 세피로스 클라우드 둘이 사겼었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