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한 게임은 나중에 마이페이지에서 모아볼 수 있으며, 향후 할인 시작 시 알림을 보내드립니다!
실시간 트랜드
지난 24시간 / 15분 간격
스팀 리뷰
👎
비추천
전체 1.4h
기록 시점 1.4h
POSTED: 12/11/2025
게임은 할 수 있어야 하는데 무슨 버그가 이렇게 많아 버그 한번 걸리니까 아예 게임 진행이 안 될 정도고 재접해도 똑같은 버그 계속나고 버그 고칠때 까지 겜 못할 듯
👍 도움됨 1
👍
추천함
전체 1.7h
기록 시점 1.7h
POSTED: 1/4/2026
4인 멀티플레이를 위해 구매했던 게임이지만, 게임자체가 멀티플레이를 위한 게임이 아닌 솔로플레이를 위한 게임 처럼 매우느껴졌꼬
4인이서 친구끼리 게임을하던 우리는 너무 루즈하고, 지루한 게임플레이탓에 환불을 결정하게되었습니다.
오히려 솔로플레이로 시작을 하게되었다면 재밌게 했을듯합니다
👍 도움됨 1
👎
비추천
전체 2.0h
기록 시점 2.0h
POSTED: 12/29/2025
UI랑 튜토리얼이랑 그래픽이랑 전부 양산형 휴대폰게임마냥 조잡합니다. 그래픽은 눈이 쨍하고요, 타일이 전혀 구별이 안 가요. 매 전투마다 로딩해야 하는게 무슨 90년대 슈로대 하는 줄 알았습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전투 UI도 끔찍합니다. 공격, 체력 버튼이 중앙에 있던 전작과 달리 포더킹2는 버튼이 화면 가장자리에 있습니다. 새로 생긴 진형 시스템이 중요하다는건 알겠는데, 일단 플레이가 편해야죠.
이런 게임을 멀티플레이로 하면 어떤 문제가 발생할까요? 게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쏟아지는 튜토리얼과 UI 위치를 숙지하느라 게임 시작 10분까지 한 발짝도 못 움직입니다. 그래픽이 너무 비직관적이라 어딜 가야 하고, 어딜 가면 안 되는지 알 수 없게 됩니다. 전투가 끝나고 발생하는 로딩은 각자의 인터넷 통신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데 그렇기 때문에 매 전투를 끝낼 때마다 로딩이 끝나지 않은 어떤 팀원이 꼭 나오게 됩니다.
이거 멀티로 할만한거 절대 아닙니다.
싱글 게임만 말하자면,
2편은 전작과 달리 편의성(?) 측면에서 무언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적을 더블 클릭해도 공격 명령으로 간주하게 됩니다. 만약 2편에서 새로 생긴 시스템인 '진형' 이 없었다면 아주 좋은 기능이었겠죠. 적을 공격할 때 여러 번 범위를 재야 하는데, 여러 적을 클릭하면서 범위를 알아보다가 같은 적을 두번 클릭하니깐, 글쎄 그 적을 공격하는 것 아니겠어요. 덕분에 죽여야 할 적을 죽이지 못해서 제 캐릭터가 죽어 버렸습니다.
근데, 편의성 요소를 넣을거면 다른 부분도 전부 편하게 해 줘야죠. 공격을 포함한 행동을 선택하는 건 단축키같은 다른 편의성 요소 없이 마우스로 직접 버튼을 직접 클릭해야 하잖아요. 이건 뭐 화면도 함부로 손을 못 대겠습니다.
왜 평점이 나쁜지 알겠습니다.
👍 도움됨 0
👍
추천함
전체 34.3h
기록 시점 25.3h
POSTED: 12/26/2025
전체적으로 재미는 있었지만, 전작보다 챕터를 하나씩 클리어할 때의 성취감은 다소 줄어든 느낌입니다. 게임을 잘 즐기고 있다가도 중간중간 흐름이 끊기는 듯한 인상이 들었고, 하나의 챕터에 담을 수 있었을 내용을 여러 번 나누어 구성한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굳이 50턴 이내에 클리어 보조미션을 넣어야했나? 싶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가 전작보단 적다고 느꼇고 어차피 곧 챕터가 끝나고 다시 시작할거라 생각하니, 성장에 투자하는 의미가 다소 희석된 느낌이었습니다.
그래도 특성 선택이나 로드아웃을 구성해 가져가는 요소는 좋았습니다. 행운 특성을 이용한 빌드가 재밌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