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류 게임 안하는 1인입니다. 게임이 너무 어려우면 정이 안붙어서.. 33원정대는 하도 미디어에서 극찬을 하길래 사전 정보 없이 그냥 무지성 다운로드 했습니다.
근데 초반 크로마틱 창병? 거기서 꺾일 뻔 했습니다.. 안 잡고 넘어가도 된다고 했지만 싹싹김치로 다 긁어먹는 성격이라 꾸역꾸역 20트 정도 도전해서 깼습니다.
33원정대는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막 고티 9관왕급 재미는 아니었습니다.
일단 그 오글거리는 느낌? 그런게 살짝 있습니다. 약간 뭐랄까.. 헐리우드 영화를 보다가 스페인, 프랑스 영화를 볼 때 느껴지는 미묘한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그런 느낌?
남캐들이 상당히 버터냄새가 가득합니다.. 구스타브도 베르소도.. 특유의 천연덕스러운 느낌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좀 불호였습니다.
스토리가 선형적으로 이어지는데 미니맵이 없어서 맵을 빙글빙글 도는것은 조금 불편해도 참을 만 했습니다. 근데 2막 이후에는 갑자기 갈피를 확 잃어버리기 쉽습니다.
그리고 픽토스나 루미나 세팅은 혼자서 이것저것 조합해보면서 찾기는 솔직히 굉장히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거의 공략에 의존했습니다.
33원정대는 스토리와 BGM이 굉장히 예술적이고 아름답다는 평가가 많던데 저는 그냥 쏘쏘 였습니다.
플레이 하다보면 그래픽이나 아트웍이 마치 3인칭 바이오쇼크 인피니트를 떠올리게 하는데 바이오쇼크 인피니트는 스토리에 고도나 긴장감이 완벽했다고 느꼈었던 반면 33원정대는 그냥 무난하게 끝까지 이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지금 돌이켜보니 바이오 쇼크 인피니트와 파이널 판타지를 섞어 놓은 느낌이 강합니다. 발더게를 언급하는 게이머들도 있던데, 그 정도의 자유도와 전략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게임 리뷰를 잘 쓰는 편은 아닙니다. 근데 온 세상이 저를 몰카 하는건지는 몰라도 진짜 솔직히 33 원정대 올려치기가 좀 있다고 생각합니다. ( 인게임은 후반부로 갈수록 디테일이나 완성도도 조금씩 떨어지는 부분도 있습니다. )
일부 유저들에 의한 마니아틱 신격화가 아니라 진짜 거의 모든 미디어와 매체, 라이트 게이머 까지 엄청 신격화하는 느낌이 강해서 그냥 몇 글자 적어봤습니다.. 아니면 제가 트렌드에 뒤쳐져서 공감을 못하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 도움됨 49💬 댓글 7
👍
추천함
전체 44.0h
기록 시점 44.0h
POSTED: 12/6/2025
★ 5 / 5
초반부 스토리에서부터 몰입감이 대단한 게임은 거의 만나보지 못했음 스토리, 연출, 브금, 전투시스템 그 무엇하나 지루한 것이 없음 심지어 수집 요소도 많아서 세계를 돌아다니며 탐험하는 맛이 있고, 숨겨진 것도 많아서 재밌다 게이머라면 꼭 한 번 해봐야하는 게임이라고 생각!!!!!!!!!! 인생게임 탑5 안에 무조건 들어감
👍 도움됨 16
👍
추천함
전체 46.5h
기록 시점 45.0h
POSTED: 11/22/2025
겁쟁이들을 위한 소울라이크, 발더스게이트랑 다크소울 적절히 잘섞음
👍 도움됨 15
👍
추천함
전체 36.7h
기록 시점 36.5h
POSTED: 11/23/2025
한 폭의 그림 같은 게임. 생각할 점이 많은 스토리를 제공해 준다. 꼭 끝까지 플레이해보는 것을 추천. 다양한 기믹과 여러 명의 캐릭터, 회피/패링 요소로 턴제 전투도 재미있다. 아트, 사운드, 게임 메커니즘, 스토리 등 여러 면으로 훌륭하여 기억에 남을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