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제나 이슈로 유명해졌다고 하던데 접근 경로는 그냥 스팀 게임 할만한 거 없나 검색하다가 들어온 방식입니다. 게임 시작하고 나서 그런 게 있었다고 알게 됨.
전투 방식은 리버스1999 같은 느낌이 나서 좋았고 약간의 로그라이크 요소가 맵 이동 시 이벤트로 추가되고 전투가 한 맵에서 몇 번 발생하는 구조에요. 전체적인 전투 구조는 단순한데 각 스킬별 설명이 소위 말하는 '비문학' 지문 같이 길어서 진입장벽이 있을 수 있음. 하지만 그런 거 몰라도 초반에 굴러가는 데 문제없고 튜토하면서 점점 알게 되서 나중에 깊이 파먹는 맛이 기대됩니다.
남캐가 조금 있는 건 마이너스 요소지만 그래도 심하게 많지는 않고 또 너무 인상 찌푸려질 정도의 불쾌한 계열의 남캐도 없어서(여성향 계열 남캐) 버틸만합니다. 일러 수준 좋고 음성도 일어 음성 좋습니다. 브금도 훌륭합니다.
언어를 불완전하지만 한국어로 제공해주는 점이 아주 좋은 것 같아요. 약간 옛날에 번역기 돌린 일본 게임들 하는 느낌이랄까 향수가 올라와요. 그리고 그게 약간의 개그코드로 발전하는 경우도 있고. 나중에 또 번역은 개선도 해준다고 하니까...
마음에 들어서 몇트럭 박고 시작했고 지금 시작하기에 꽤 좋은 것 같아요. 12/28? 29일? 까지 뽑을 수 있는 캐릭터(탄망 머피)가 진짜 개사기임. 심해덱 굴리고 있는데 재밌네요.
시작한 지 하루 지나서 열심히 퍼먹는 중이에요.
초대코드 : LBB5FDG8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