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Trend
ARK: Survival Evolved

ARK: Survival Evolved

현재 가격
10,890원(-34%)
실시간 동접자
18,261
리뷰평가
82%

실시간 트랜드

지난 24시간 / 10분 간격

유저 리뷰

👍
추천함

전체 2523.0h

POSTED: 11/19/2025
내 인생의 절반은 여기 들어갔다 억울해서라도 추천한다 다들 이거하고 고통 받았으면 ㅅㅅ
(하지 말라는 거임)
👍 도움됨 5
👎
비추천

전체 86.6h

POSTED: 12/18/2025
고추장 갖은양념을 베이스로 한 돼지고기 볶음 요리다.

사람들이 불고기, 두루치기, 제육볶음의 구분에 대해 혼란스러워하는데 이는 맛이 비슷해서 생긴 혼동이다. 그러나 당장 요리 사이트도 아닌 인터넷 일반사전에 단어를 검색해도 세 음식은 조리법에서 분명한 차이가 있다.

돼지 두루치기는 고기를 바로 양념에 넣고 볶다가 거의 익을 때쯤에 육수를 살짝 부어 조려낸 요리고, 제육볶음은 고기를 바로 양념에 볶기만 한 것이다. 반면 앞선 두 요리와 다르게 불고기는 양념과 고기를 바로 볶는 게 아니라 고기를 양념에 숙성시키는 시간을 갖고 나서 볶는 것이다.
돼지불고기: 고기+간장 갖은양념이나 고추장 갖은양념을 버무려서 재운 후 불에 구운 것. 채소를 안 넣거나 비중이 극히 낮다.
돼지 주물럭: 고추장 갖은양념에 고기를 재우지 않고 굽기 직전에 고기에 고추장 갖은양념을 버무려 팬이나 직화로 구운 것.
제육볶음: 양념에 재우지 않은 생고기를 먼저 볶다가 겉면의 붉은기가 사라질 정도만 살짝 익으면 채소를 마저 볶아 기름 코팅만 한 뒤, 고추장 갖은양념을 첨가하여 원하는 만큼 수분기가 날아갈 정도만 마저 볶은 것.(제육볶음은 지역·가정·요식업마다 조리 방식이 다양함)
돼지 두루치기: 생고기를 볶은 후 마저 채소를 볶은 뒤, 고추장 갖은양념을 가미한 물이나 멸치 육수를 한 두 국자 넣고 끓이거나 조린 것. 보통 맛의 차별화를 위해 김치국물과 김치를 활용하기도 한다.
하지만 결국엔 돼지고기+양념+기타 재료를 익힌다는 개념은 비슷하고 공통적으로 '고추장'이 주요한 양념으로 들어가는 만큼 맛의 편차가 크지 않은 편, 물론 직접 같이 먹어보면 두루치기는 물이 많은 편이고, 제육은 기름기가 더 강하게 느껴지며 불고기는 그 중간 느낌으로 차이가 존재하기에 마냥 똑같다고 볼 순 없다. 어쨌거나 쉽게 구분하기 위해 고기를 양념에 숙성시키면 돼지불고기, 고기를 재우지 않고 바로 먼저 좀 볶다가 양념에 마저 볶으면 제육볶음, 볶은 고기를 양념에 마저 볶지 않고 양념에 끓이면 두루치기라고 생각하면 빠르다.

조리법은 간단하다.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이, 그냥 돼지고기를 볶다가 고추장, 간장, 설탕(또는 갈아만든 배) 정도만 넣어주고 남는 채소를 숭덩숭덩 썰어놓고 센 불에 마저 볶으면 땡이다. 다만 대파로 향을 내고, 양파로 단맛을 내고, 간장으로 간을 하며, 다진 마늘로 맛을 내는 요리기 때문에 고춧가루와 돼지고기를 포함하여, 가급적 이 여섯 가지 재료는 있어야 비슷하게나마 맛을 낼 수 있다.

이것도 없고 더 간단하게 먹고 싶다면 그냥 핏물을 뺀 다음에 정육점이나 마트에서 산 양념과 파나 양파를 적당히 썰어놓고 볶아먹으면 끝이다. 그것도 귀찮다면 마트에서 다 버무려서 포장해놓은 제품을 팔기 때문에 이걸 사서 볶기만 하면 된다.

요리를 잘 못하는 사람이더라도 고기 자체를 태우지 않는 이상 실패하기 어려운 음식이다. 하지만 요리를 잘 못 하는 사람은 레시피대로 양념을 계량해서 넣으면 뭔가 적다는 생각이 들어 굳이 더 넣고는 양념을 그르치는 경우가 있으므로 만약 요리가 거의 처음이라면 주의. 굳이 팁이라면 중불에서 양파, 파, 당근 등 채소가 넉넉하게 들어가야 국물이 나고, 생각보다 설탕이 많이 들어가야 흔히 생각하는 매콤달콤한 제육볶음 맛이 난다는 것. 채소를 넣지 않고 센 불에서 고기만 볶으면 고추장볶음이 된다. 물엿이나, 올리고당도 넣으면 윤기를 내주기에 좋다.

또 다른 조리법은 처음부터 양념을 하지 말고 생고기를 먼저 볶는 방법이 있다. 기름이 충분한 부위면 굳이 기름을 두르지 말고 자체적인 기름으로 1차로 익히고, 그렇지 않다면 물을 적당히 넣어 졸이면서 고기 안에서 기름이 우러나오게 하며 물로 볶는 방식이다. 고기가 초벌로 잘 볶아지고 물(기름)이 거의 줄어들었다면 양념을 넣고 추가로 물을 넣어 졸이며 양념이 안에 스며들게 한 후 물기가 거의 다 없어지면 손질한 야채를 넣고 한번 더 볶은 후 참기름을 뿌려 마무리한다.
제육볶음 부위 중 가장 맛이 좋은 것은 목살이다. 앞다리살이랑 반반씩 섞어도 괜찮다. 고기 부위가 뒷다리살이나 비계나 지방이 너무 없는 부위는 뻑뻑해지니 주의. 그리고 목살을 구이용이 아니라 제육볶음용으로 너무 얇지 않게 썰어달라고 하는 것이 좋다. 그냥 제육볶음용은 너무 얇을 수 있으니 3-4mm 정도 두께로 약간 두껍게 준비하는 것도 좋다.
팬에 기름이 전체면에 코팅이 되도록, 살짝 남게 적당히 두르고 불을 세게 올려 살짝 연기가 날 때쯤 고기를 먼저 넣는다. 그리고 앞뒤를 노릇하게 바짝 익힌다. 그 후에는 양념이 타게 되므로 센 불로 빠르게 구워낸다.
센 불에 오래 볶아서 국물을 다 날려버리면 뻑뻑해진다.
복분자엑기스 같은 것을 넣으면 고기의 누린내가 싹 사라지고, 육질이 부드러워진다.
식당에서는 다시다를 넣는다.
파인애플과 키위를 함께 갈아 양념장에 넣으면 고기가 완전히 녹아버릴 가능성이 있으므로 활용할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하다.[7]
👍 도움됨 2
👍
추천함

전체 18.1h

POSTED: 11/20/2025
저는 조윤호에요 2018년때 공룡의 모델이 새로 바뀐 tlc버전이에요 공룡의 모습은 2015년의 tlc의 이전 초기버전인데 왜 지금은 공룡이 새로 바뀐이유는 tlc에요 제발 모델을 공룡을 새로 초기버전으로 tlc이전으로 되돌려 바꾸세요 제발
👍 도움됨 2
👍
추천함

전체 591.9h

POSTED: 12/17/2025
철 굽고 탄약만들고 기가보고 삘받아서 다쓰고 다날리고 실패하고 철 캐고 철 굽고 탄약만들고 기가보고 삘받아서 다쓰고 다날리고
👍 도움됨 1
👍
추천함

전체 1194.9h

POSTED: 11/29/2025
꼭 해보세요 싱글 말고 PVP서버는 부족원들이랑 함께해서 시간 얼마 안들고 힐링으로 잠깐식 즐길 수 있습니다,
👍 도움됨 1

User Opinion

이 게임에 대한 의견을 남기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